대학역전스토리
2019 대표 합격수기 1탄 경희대, 국민대등 7관왕의 합격후기
작성자 리드윈
조회수 530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2019-03-26

-합격 대학 및 최종 등록 대학

경희대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최종등록)

인하대 컴퓨터공학과

국민대 소프트웨어학부 소프트웨어전공

세종대 컴퓨터공학과

광운대 소프트웨어학부 응용소프트웨어전공

홍익대 정보컴퓨터공학부 컴퓨터공학전공

가천대 컴퓨터공학과

 

-전적 대학 및 학과(밝히기 싫으면 안하기)

학점은행제 공학사(컴퓨터공학 전공)

 

-편입을 준비하게 된 계기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평생교육원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대학교를 가지 못했다는 미련이 남아서 편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월별& 각 과목별 공부방법(각 과목별 비중: 어휘, 논리,문법, 독해, 수학)

영어는 묵묵히 학원에서 시키는 것만 했었습니다. 어휘는 외워오라고 하시면 외워가고, 논리, 문법, 독해는 문제를 풀어서 오라하시면 풀어가고 복습하라하시면 복습하고... 딱히 저 혼자 따로 공부한건 없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들께서는 영어의 공부량을 문과기준으로 맞춰서 주시기 때문에 점차 따라갈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들과 상담하여 영어의 비중을 낮추고 수학의 비중을 점차 올렸습니다.

수학은 개념만 익히는 것만 해도 양이 너무 많아서 가을까지는 최대한 배운 것을 잊어버리지 않는 방식으로 했었습니다. 그리고 10월부터는 하루 공부시간의 3분의 1정도는 영어를 하고 나머지는 수학문제풀이에 매진했습니다.

 

-슬럼프가 왔는지,

사실 저는 딱히 슬럼프는 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우직한 제 성격 탓인 것 같습니다.

 

-편입 합격 소식을 들었을 때의 기분

일단 기분이 좋았고, 나도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합격 후 가장 기뻐한 사람

저를 응원해 주었던 가족, 친구들, 선생님들 모두 축하해주고 기뻐했지만, 당연히 저희 부모님이 가장 기뻐하셨던 것 같습니다.

 

-편입 준비를 시작하는 후배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을 해야 할지 또는 어떻게 해야 할지를 고민할 때는 꼭 선생님들과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저 같은 경우는 수학선생님을 되게 귀찮게 했었습니다(죄송합니다 선생님...). 수업이 끝나고 질의응답시간에는 제가 모르는 부분을 알 때까지 남아있었습니다. 그리고 수학에서 약한 파트나 목표로 하는 대학교의 기출문제는 계속 부탁드려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가 수학에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삶의 계획이나 꿈이 있다면?

열심히 공부해서 온 대학교이기 때문에 학교생활에 집중할 것입니다. 그리고 졸업 후 전공을 살려서 제가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댓글   0
댓글달기 확인하기

컨텐츠 제공 ㅣ실천 대표자명 : 유점남 ㅣ사업자등록증 : 374 - 81 - 00782
통신판매번호 : 제 2017-서울서초-0120호 ㅣ 출판사신고확인증 : 제 2014-000082호
상호명 : 주식회사 실천ㅣ 전화번호 : 02) 6329-1018ㅣ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8길 36, 9층 (서초동, 강남지웰타워)
Copyright ⓒ 2018 Sil100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