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역전스토리 |
작성자 | - | 조회수 | 21547 | 2017-02-09 |
리드윈 편입학원 합격자 인터뷰 릴레이
윤영은 :
일반편입 / 서울시립대 철학과 / 경희대 경영학 최초합
1.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번 편입시험으로 서울시립대 철학과와 경희대 경영학과에 합격한 윤영은이라고 합니다.
경희대 경영학과로 입학을 경정한 상태이고요.
2. 전적대학 학과는 무엇이었습니까?
동덕여대 국어국문학과였으며, 학교 보다는 오히려 학과 변경을 위해 편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3. 축하드립니다. 편입 합격 소식을 들은 후 어떤 기분이 들었습니까?
부모님과 대화를 하던 중 합격 소식을 들었는데, 순간 실감이 안날 정도로 얼떨떨했는데,
오히려 등록을 하고 난 후 매우 기뻤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러 달 동안 제2의 입시라는
편입을 준비하고자 매우 힘든 시간을 보냈었는데, 합격의 결과를 통해 이러한 노력의
결실을 얻게 된 것에 스스로 매우 뿌듯하고 후일 제 삶에도 매우 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편입 준비 전략은?
사실 처음에는 토익점수만 높으면 편입 일부 대학에 합격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토익 공부에만 전념하고 있었는데, 중간에 리드윈 편입학원에 가서 상담을 했는데
토익 성적이 높은 것이 전부가 아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토익 뿐 아니라
텝스, 편입영어, 논술, 전공준비에 대한 정확한 플랜을 학원 원장님과 함께 만들게 되었고,
그 플랜에 맞춰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만일, 여러 가지 다양한 준비들을 왜 해야 하는지 모르고 있었다면
아마 이러한 결과를 얻기 힘들었을 것입니다.
즉, 경희대를 위한 논술 공부와 시립대를 위한 전공 공부가
다른 영어공부와 잘 접목을 시켜왔기 때문에 합격을 할 수 있던 것이었습니다.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저는 편입영어 비중을 줄이고 공인영어와 논술 공부 비중을 높였는데,
이러한 전략을 같이 세울 수 있었던 것이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5. 편입준비기간 중 가장 힘들었던 일은?
제가 약간 나이가 있다 보니 이것으로 오는 스트레스가 다소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편입에 대한 불확실성에 대한 불안감도 많았고,
주변 편입 준비생들을 보며 자꾸 제 자신과 비교하게 되며 더 불안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마다 학원 원장님, 선생님들과 자주 상담을 하였고,
이 상담을 통해 이러한 스트레스를 많이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 편입 준비 기간 중 가장 잘 한 일은?
편입 준비 기간 중 주변의 많은 편입 준비생들과 대화했을 때,
토익이나 편입영어나 둘 중 하나만 엄청 잘하면 편입에 합격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저도 그런 줄 알았는데 학원 원장님과 상담을 하면서,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제가 진학 예정 대학들을 먼저 고른 후,
공부해야 하는 것들을 정리하고 이 것들을 잘 배분해서 공부를 한 것이 가장 잘 한 것이었습니다.
즉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들의 편입학 정보에 대해 일단 정확히 파악을 한 후 시작을 한 것이
가장 잘한 일이었고, 이러한 것에 대해 저는 학원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7. 편입 준비를 시작하는 후배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말은?
먼저, 처음 시작할 때 자기에게 맞는 편입 준비 방법을 잘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가를 잘 찾아서 상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고 저 또한 이것이 가장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남들이 편입영어만 공부한다고 그것을 그냥 막연히 따라가서도 안 되고
남들이 공인영어만 준비한다고 그것 또한 막연히 따라가서는 안 됩니다.
각자에게 필요한 것들을 상담을 통해 또는 스스로 정보를 찾아서 공부 시작하기 전,
정확한 계획을 잘 세우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편입을 준비하는 주변 사람들을 보면,
확실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정말 진지하고 열중하는 사람도 있지만,
솔직히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많이 보았으며 이 결과에 큰 차이가 있음도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진지하고 성실한 생활 태도를 가지는 것이 편입을 포함한 모든 시험 준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할 것들이 다양하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본인이 지원할 학교라면 모든 준비에 일단 다 성실히 임하는 것이 결국
합격으로 가는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8. 앞으로의 삶의 계획이나 꿈이 있다면?
일단 남은 2년간 정말 열심히 공부할 것이며,
졸업 후에는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을 밟아나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앞으로의 공부에 있어서 이번 편입 공부 기간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9. 합격 후 가장 기뻐한 사람들은?
솔직히 부모님들보다도 부원장님이 가장 신나셨던 것 같습니다. (웃음)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서비스 부정 이용 제재, 비인가 사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2.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광고성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아래의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닉네임, 연락처(메일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 가입인증정보 등입니다. 또한 정산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은행계좌정보 정보를 받으며, 서비스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시 통계분석이나 경품 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 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제 3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서비스의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그리고 "제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 (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o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o 보존 기간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o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o 보존 기간 : 5년 •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o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o 보존 기간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o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o 보존 기간 : 3년 • - 웹사이트 방문기록 o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o 보존 기간 : 3개월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